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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자등록증 발급 절차?

2015-03-04 11:07:39

안녕하십니까? 한국카드시스템입니다.


개인사업자 등록은 사업예정지 관할세무서에 임대차계약서를 구비하여 본인 또는 대리인(세무대리인:세무사 등)이 신청하
면 세무서담당자가 방문(사업장 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) 또는 전화로 확인후 7일이내(서류 및 사실관계가 하자가 없으면
)사업자등록증이 발급됩니다.

개인사업자등록 구비서류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.

1. 사업자등록신청서 1부

2. 임대차계약서 사본 (사업장을 임차한 경우에 한합니다.)

3. 허가(등록, 신고)증 사본 (인허가 필요한 해당 사업자)

- 허가(등록, 신고) 전에 등록하는 경우 허가(등록) 신청서 등 사본 또는 사업계획서

4. 동업계약서 (공동사업자인 경우)

5. 재외국민·외국인 입증서류(외국인 또는 외국거주자의 경우)

- 여권 사본 또는 외국인등록증 사본

- 국내에 통상적으로 주재하지 않는 경우: 납세관리인 설정 신고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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